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칼 안전하게 버리는 방법

by 옴썬a 2022. 12. 12.
728x90

 칼을 버릴 때 안전한 방법을 따라 버려야 한다. 칼이 날카롭지 않아도 베일 수 있고, 칼에 손대는 사람에게 위험할 것이다. 칼을 버리기 전에, 안전하게 감싸서 다치지 않게 해야 한다. 그리고 나서 어떻게 버릴지 정한다.

 

칼 감싸기

 

1

뽁뽁이를 사용한다. 칼을 버릴 경우, 뽁뽁이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면 안전하게 날이 덮여서, 다치거나 사고가 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고기 포장 용지로 먼저 칼을 감싸는 게 좋다. 그리고 나서 뽁뽁이로 몇번 칼을 감싼다.

필요하다면, 뽁뽁이 겉에 포장용 테이프를 몇번 감아서 고정할 수도 있다.

 

2

판지를 사용해본다. 칼을 버릴 때 판지를 쓰는 것도 좋다. 오래된 신발 상자나 판지 박스에 넣고나서 버린다. 칼을 기부하는 경우에도 이 방법을 쓰면 좋다.

 

3

다른 재료를 사용한다. 판지나 뽁뽁이가 없다면, 신문지, 오래된 옷, 양말 또는 날을 쉽게 감쌀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해볼 수 있다. 원하는 재료로 칼을 몇번 감싼다. 필요하다면, 위에 테이프를 감아서 칼을 고정할 수도 있다.

 

 

어떻게 버릴지 선택하기

 

1

감싼 칼을 판지 박스에 넣고 버린다. 칼을 버릴 계획이라면 박스에 넣고 버린다. 박스를 테이프로 단단히 고정한 후에 쓰레기통에 버린다. 그러면 쓰레기를 처리하는 사람이 다치치 않도록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2

칼을 재활용한다. 재활용센터가 금속 물품을 받아준다면, 칼을 재활용할 수 있다. 재활용센터의 정책을 잘 모르겠다면, 전화해서 물어본다. 칼을 잘 감싸고 고정하여 재활용해야 한다.

 

3

전문적으로 칼을 갈아주는 사람에게 연락한다. 더이상 칼이 필요하지 않다면, 전문적으로 칼을 가는 사람에게 연락해보는 것도 좋다.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근방에 칼을 갈아주는 사람을 찾을 수 있는지 확인한다. 칼을 가는 사람이 오래된 칼을 구매해서 다르게 쓰거나 고쳐서 쓸 수도 있다.

 

4

기부하는 것도 생각해본다. 칼을 기부하고 싶을 수도 있다. 칼날이 날카롭지 않더라도, 칼을 구매해서 다시 갈고 다시 사용하고 싶어할 수도 있다. 아름다운 가게와 같은 기부 단체가 칼을 받는지 확인해본다.

 

5

금속 부분을 판매한다. 칼날이 무슨 금속으로 만들어졌는지 알아본다. 대부분 칼은 스틸, 철강, 또는 금속을 혼합해서 만들어진다. 금속 재질에 따라 금속 부분을 판매할 수도 있다. 온라인으로 검색해서 연락해본다. 오래된 칼날의 금속 부분을 구매하고 싶은 사람이 있는지 알아본다.

칼을 버릴 때, 연석처럼 튀어나와있는 곳에 그냥 두면 안된다.

근처 스카우트에 기부해본다. 요리하는 기구로 필요할 수도 있다.

 

칼을 버릴 때 아이들의 눈에 띄거나 만질 수 없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