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한 친구 사이가 연인 사이로 발전하는 것은 아주 흔한 일이지만 상대가 나를 좋아하는 것인지 아니면 나를 그냥 좋은 친구로만 생각하는 것인지 구분하는 것은 쉽지 않다. 누군가 직접적으로 감정을 표현하지 않는 이상, 여자의 마음을 정확히 알 수는 없다. 하지만 여자가 보내는 신호를 읽는 방법을 배운다면 그녀의 감정이 사랑인지 우정인지를 구별할 수 있다.
신호 읽기
1
눈을 마주치는지 보기. 여자가 나를 볼 때 눈을 마주치지 못하고 바닥을 쳐다보거나 웃을 때 고개를 숙인다면, 그것은 그녀가 나를 좋아하고 있다는 강력한 신호이다. 속으로 좋아하고 있는 사람의 눈을 쳐다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여자가 내 한쪽 눈을 쳐다보고 그 다음에는 다른 쪽 눈, 그 다음에는 내 입을 바라보는 식으로 눈동자를 삼각형 모양으로 계속해서 움직인다면 그 또한 나에게 호감이 있다는 아주 강력한 신호이다.
2
머리카락을 빙빙 꼬는지 보기. 머리카락을 만지는 것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몸이 연결되는 느낌을 들게 한다. 때문에 여자가 머리카락을 자꾸 꼬고 있다면 그것은 긍정적인 신호임이 분명하다.
3
바디 랭귀지에 집중하기. 여자가 몸을 내 쪽으로 기울고 자꾸 내 몸을 터치하거나 오랫동안 내 신체 부위에 손을 올리고 있다면 나를 친구 이상으로 생각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여자가 내 어깨를 만지거나 손을 쓰다듬는다거나 별 이유 없이 포옹을 한다면, 그것은 나를 좋아한다는 표시일지도 모른다.
여자가 음식이나 음료를 나와 나눠 먹으려고 한다면 나에게 마음이 있는 것일 수도 있다.
4
재미 없는 농담에도 잘 웃어 주는지 보기. 둘이 대화할 때마다 미소를 짓거나 계속해서 크게 웃어준다면 여자가 나와 함께하는 시간을 굉장히 즐기고 있다는 뜻이다. 그녀가 무의식중에 "네 얘기를 듣는 게 즐거워. 네가 좋아. "라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사랑에 빠진 사람의 눈에는 콩깍지가 씌워져 상대가 완벽해 보이고, 그 사람이 하는 모든 이야기가 재미있게 들린다.
여자가 하는 행동을 주시하기
1
다른 남자인 친구들(이하 남사친)과 나를 대하는 모습 살펴보기. 만약 여자가 나를 좋아하고 있다면 내가 주변에 있을 때 얼굴이 빨개진다거나 유독 쑥스러워 할 것이다. 하지만 여자가 다른 남사친들과 나를 똑같이 대한다면 그녀에게 나는 그저 친구일 가능성이 높다.
2
여럿이 함께 있는 자리에서 여자의 행동 관찰하기. 여자가 나를 좋아하고 있다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에도 계속해서 나에게 관심을 보일 것이다. 누군가를 좋아하게 되면 그 사람과 같이 이야기하고 싶고, 시간을 보내고 싶어지기 때문이다.
3
내 관심사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보기. 여자가 나에게 관심이 있다면 내가 했던 말들을 유심히 듣고 기억하고 있을 확률이 높다. 예를 들어, 내가 스테이크보다 치킨을 더 좋아한다고 했던 것을 기억하고 있다든지 내가 좋아한다고 했던 노래를 재생 목록에 추가해 뒀다면 그녀도 나에게 관심이 있는 것이다.
4
질투심 유발하기. 내가 다른 여자와 있을 때 여자가 질투를 하는지 아닌지를 테스트 해본다. 그때 그녀의 기분이 좋지 않아 보인다든가, 내가 다른 여자와 무슨 이야기를 했는지를 궁금해 한다면 그녀가 나를 좋아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5
여자의 친구들이 나를 어떻게 대하는지 보기. 갑자기 여자의 친구들이 나에게 관심을 보이거나 개인적인 질문을 한다면, 그것은 여자가 나에게 호감이 있기 때문일지 모른다. 친구가 좋아하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궁금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니 말이다.
여자가 나타났을 때 주변에서 친구들이 나를 놀리는듯한 반응을 보인다면 그것은 아마 여자가 나를 좋아하기 때문일 것이다.
6
여자가 하는 말들 유심히 듣기. 여자가 나에게 관심이 있다면, 둘이 있을 때 간접적인 표현들을 하게 되어 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다.
"너랑 있으면 재밌어. "
"나는 네가 너무 좋아. "
"너 너무 웃겨. "
7
누가 먼저 말을 거는지 생각해보기. 만약 항상 여자가 먼저 나에게 말을 걸어서 대화가 시작 된다면, 특히 별다른 이유 없이 일단 나에게 말을 걸고 본다면 그녀는 나에게 관심이 있는 것이다.
여자가 나에게 안부 문자를 보내거나 그냥 생각이 나서 연락했다는 말을 한다면 나에게 관심이 있는 것이다.
직접적으로 물어보기
1
여자에게 너의 감정은 어떠냐고 단도직입적으로 물어 보기. 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직접 물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처음에는 다소 당황스러운 질문처럼 느껴질 수도 있지만 여자가 나에게 친구로든 그 이상으로든 호감을 갖고 있다면, 금방 괜찮아질 것이다. 오히려 그렇게 대놓고 물어볼 수 있을 만큼 내가 그녀를 편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사실을 다행으로 여길 수도 있다.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물어 보자.
"너는 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 "
"너한테는 내가 그냥 친구야, 아니면 그 이상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상대야? "
2
사랑, 연애에 대한 질문하기.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직접적으로 물어 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사랑에 관련된 질문들을 던지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아래와 같은 질문을 해보자.
"넌 누굴 좋아할 땐 보통 어떤 편이야? "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하는 게 가능하다고 생각해? "
3
같이 아는 친구에게 물어보기. 여자들은 보통 친구들과 모든 것을 공유하는 편이다. 여자에게 직접적으로 물어보는 게 너무 떨린다면 그녀의 친한 친구에게 자연스럽게 물어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하지만 여자의 친구에게 질문을 던지게 되는 이상 그녀도 그 사실을 알게 되리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아래처럼 자연스러운 질문을 해보자.
"걔 지금 누구 좋아하는 사람 있대? "
"혹시 지금 만나는 사람 있대? "
4
내가 없는 자리에서 나에 대해 뭐라고 하는지 보기. 만약 내가 없는 자리에서도 여자가 계속해서 내 이름을 꺼내거나 누가 내 이야기를 할 때 웃음을 짓는다면 그녀는 나에게 아주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5
데이트 신청하기. 용기를 내어 여자에게 영화를 보러 가자든가 저녁을 같이 먹자고 이야기 해보자. 만약 그녀가 평소보다 신경 써 화장을 하거나 예쁜 옷을 입고 나온다면, 나에게 어필하려는 의도일 가능성이 높다. 여자가 나를 좋아한다면 나에게 예쁘고 재밌는 사람으로 보이고 싶어 할 것이기 때문이다.
날 위해 수고를 마다하지 않는지 보기. 여자가 쉽지 않은 부탁을 들어 주거나 내 일을 도와주고 싶어 한다면 그녀는 나에게 호감이 있는 것이다.
여자가 나에게 관심이 있다면, 가벼운 장난이나 내가 전에 만났던 사람 이야기로 나를 놀릴 수도 있다.
누군가를 좋아하게 됐다면 마음을 표현하자.
늘 수업이 끝나면 나를 기다린다든가 밥을 먹을 때 나를 위해 옆자리를 비워 두고, 나에게 계속 관심을 보이고 말을 거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나를 좋아하고 있는 것이다.
내 문자에 답장을 하지 않거나 전화를 받지 않고, 데이트 신청을 거절한다면 나에게 관심이 없다는 뜻이라는 걸 명심하자.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걷는 운동으로 체력 향상시키는 방법 (0) | 2022.12.25 |
---|---|
셀프 냉장고 고무패킹 교체하는 방법 (0) | 2022.12.25 |
건강한 피부 만드는 습관들 (0) | 2022.12.24 |
카페트에 엎지른 와인자국 제거하는 방법 (0) | 2022.12.24 |
치약 없이 이를 닦는 9가지 방법 (0) | 2022.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