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볕, 습진, 만성질환, 위생 불량 등 목이 거무스름해지는 이유는 여러 가지이다. 하지만 집에서 여러 방법으로 거무스름한 목을 희게 만들 수 있다. 목의 각질을 자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고 각종 국소 치료제도 거무스름한 색을 흐리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레몬즙, 베이킹 소다, 요거트, 호두 모두 거무스름한 목의 피부를 희게 만드는 효과가 탁월하다.
시판 제품 또는 치료제 사용하기
1 코코아 버터로 보습한다. 코코아 버터는 훌륭한 보습제로 피부가 예민한 사람들도 매일 사용할 수 있다. 코코아 버터를 매일 두 번씩 효과가 눈에 보이기 시작할 때까지 목의 거무스름한 부분에 바른다.
목이 다시 거무스름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코코아 버터를 자주, 계속해서 사용한다.
코코아 버터는 피부와 머리카락이 건조한 사람들이 사용하면 좋다. 하지만 지성피부를 가진 사람이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이 생기거나 머리카락에 기름기가 돈다.
2 미백 제품을 사용한다. 피부를 영구히 하얗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전용 제품들이 많이 있다. 미백 제품은 미용용품점이나 인터넷에서 구입하거나 의사의 추천을 받아 구입할 수 있다.
피부 미백을 위해 멜라라스 AM 또는 멜라리스 PM(Melarase AM or PM)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생각해본다.
하루에 두 번 또는 사용설명서에 따라 사용한다.
3 습진을 치료한다. 목의 거무스름한 부분은 습진일 수도 있다. 의사의 지시에 따라 습진을 치료한다. 보통 국소 치료제를 자주 또는 습진이 생길 때마다 바른다.
습진이 심해지면 보다 본격적인 치료를 위해 의사와 상의한다.
4 당뇨와 비만을 예방하거나 치료한다. 보통 당뇨와 비만이 있으면 목이 거무스름해진다. 목이 거무스름해지는 것을 예방하고 싶거나 시간이 갈수록 목이 점점 더 거무스름해진다면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체중을 관리한다. 보다 건전한 생활습관을 갖는 것도 당뇨 치료에 도움이 된다.
당뇨가 있다면 반드시 의사와 상의하고 바로 치료를 받는다. 당뇨를 치료하면 목의 변색을 최소화할 수 있다.
민간요법 사용하기
1 민간요법 치료제에 색이 바래지 않도록 머리카락을 보호한다. 목을 하얗게 만들기 위해 민간요법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머리카락에 묻지 않도록 해야 한다. 머리카락도 색이 빠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머리카락이 건조해진다. 민간요법 치료제를 바르기 전에 머리카락을 목에 닿지 않게 고정시킨다.
2 꿀과 레몬즙을 섞는다. 꿀 3테이블스푼과 레몬즙 2티스푼을 섞는다. 꿀과 레몬즙은 둘 다 미백성분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혼합물을 목의 거무스름한 부분에 바르고 15분 동안 그대로 놓아두었다가 물로 씻어낸다.
또는 으깬 토마토와 꿀을 섞어 목의 거뭇거뭇한 부분에 바른다.
3 베이킹 소다 반죽을 만든다. 베이킹 소다 몇 테이블스푼에 물을 조금 섞어 반죽처럼 만든다. 베이킹 소다 반죽을 목의 변색된 부분에 바르고 약 15분 동안 그대로 둔다. 그 다음에 물로 씻어낸다.
피부가 너무 예민하지 않다면 이 과정을 일주일에 몇 번 반복한다.
베이킹 소다 반죽을 목에서 씻어낼 때 뛰어난 각질 제거 효과도 누릴 수 있다.
4 비타민 E 오일과 아몬드 오일을 바른다. 아몬드 오일 몇 티스푼을 전자레인지를 사용해서 약한 열에 30분 가량 데운다. 동량의 비타민 E 오일과 섞어 손가락으로 목을 마사지한다. 마사지가 끝나면 오일이 묻은 채로 10-15분 동안 그대로 놓아둔다. 그 다음에 미온수로 씻어낸다.
이 방법은 안전하고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는다. 매일 할 수 있는 방법이다.
5 오렌지 껍질과 일반 우유를 섞어 반죽처럼 만든다. 오렌지 껍질을 햇볕에 몇 시간 동안 말린다. 오렌지 껍질이 바싹 마르면 갈아서 가루로 만든다. 여기에 일반 우유를 조금 섞어 반죽처럼 만든다. 목의 거뭇거뭇한 부분에 반죽을 바르고 건조시킨다. 10-15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물로 씻어낸다.
오렌지 껍질에는 미백성분으로 잘 알려진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있다.
식품 건조기가 있다면 이를 이용해 오렌지 껍질을 말린다. 햇볕보다 훨씬 효과가 좋기 때문에 오렌지 껍질이 너무 바짝 말라 잘 갈리지 않을 수도 있다.
6 목에 오이를 문지른다. 얇게 자른 오이는 천연 각질 제거제 같은 역할을 한다. 오이를 얇게 잘라 한 면으로 목의 거뭇거뭇한 부분을 부드럽게 문지른다.
또는 오이즙이나 으깬 오이를 목에 바르고 그대로 둔다.
미백효과를 더하려면 오이에 레몬즙을 몇 방울 떨어뜨려 피부를 문지른다. 각질 제거 후 10-15분 동안 기다렸다가 남아있는 레몬즙을 물로 씻어낸다.
7 설탕과 레몬즙을 섞어 사용한다. 설탕 몇 테이블스푼과 레몬즙을 섞어 반죽처럼 만든다. 목의 거뭇거뭇한 부분에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15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물로 씻어낸다.
피부가 너무 성이 나거나 예민하지 않은 한 일주일에 몇 번 이를 반복한다.
8 레몬과 소금을 섞는다. 레몬 조각에 소금을 조금 뿌려 부드럽게 목에 문지른다. 몇 분 동안 계속 마사지를 한다. 그 다음에 목에 레몬즙과 소금을 묻힌 채로 15분 이상 그대로 있는다.
물로 잔여물을 씻어낸다. 매주 몇 번 이를 반복하면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레몬즙과 소금을 섞어 미백용 각질제거제를 만들 수 있다.
9 요거트와 호두를 사용한다. 호두 1테이블스푼을 거의 가루가 되고 작은 덩어리가 남을 때까지 간다. 호두 간 것과 맛을 첨가하지 않은 일반 요구르트를 몇 테이블스푼을 섞는다. 이 혼합물을 목의 거뭇거뭇한 부분에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15분 동안 그대로 놓아두었다가 물로 씻어낸다.
요거트는 좋은 클렌저이며 요거트의 산성 성분이 효과가 뛰어난 미백제 같은 역할을 한다. 호두는 영양소와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를 깨끗이 씻어내고 촉촉함을 유지한다.
위생에 신경쓰고 햇볕 차단하기
1 항균 비누로 자주 목욕한다. 목이 거무스름해지는 이유는 보통 위생불량이다. 따라서 목욕을 자주 해야 한다. 목이 거뭇거뭇해지기 시작한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다. 목을 비롯해 온몸에 항균 비누를 문지르고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꼼꼼히 씻어낸 다음 목욕을 마무리한다.
비누를 몸에 살살 문지른다. 너무 박박 문지르면 증상이 더 심해질 수도 있다.
목욕을 할 수 없을 때는 유아용 물티슈로 목(그리고 다른 부위)을 닦아 청결을 유지한다.
일반적으로 이틀에 한 번 이상 목욕을 한다.
2 외출할 때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햇볕에 지나치게 노출되어도 목이 거뭇거뭇해질 수 있다. 장시간 실외에 있을 때마다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SPF 35 이상인 제품을 사용한다. 특히 목을 비롯해 노출된 피부에 전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한 시간 간격으로(날씨에 따라 더 자주) 자외선 차단제를 덧바른다
3 목을 햇볕에 노출시키지 않는다. 적절한 옷을 입어 목이 햇볕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한다. 장시간 실외에 나갈 때마다 칼라 달린 셔츠, 스카프, 챙이 넓은 모자를 착용한다.
또는 햇볕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목에 반다나를 두르거나 우산/양산을 가지고 간다.
출처 wikihow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식 후 대처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 (0) | 2020.05.26 |
---|---|
평상시에 설탕을 덜 섭취하는 방법 (0) | 2020.05.25 |
입 주변의 거뭇거뭇한 부분을 없애는 방법 (0) | 2020.05.25 |
여드름자국 붉은자국을 가라앉히는 방법 (0) | 2020.05.25 |
건조하고 메마른 발을 깨끗하고 촉촉하게 관리하는 방법 (0) | 2020.05.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