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사태로 온라인 쇼핑 거래액 폭등, 동사가 최대 수혜주
COVID-19 확산에 따라 오프라인 점포들의 방문자 수가 급감하면서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폭등하고 있다. 동사의 국내 대표 이커머스 고객사인 ‘쿠팡’의 2월 결제 액은 1.6조원으로 1월 대비 13.2% 증가했다. 통상적으로 2월 온라인 쇼핑 거래 액은 1월 대비 하락하지만 타인과의 만남을 자제하는 행태가 대두되면서 이례적 인 결과를 가져왔다. ‘쿠팡’은 동사의 국내 고객사 중 가장 많은 거래액을 차지하 며, 동사는 ‘쿠팡’뿐만 아니라 대형 이커머스 기업 ‘티몬’, ‘위메프’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세 기업의 총 합산 거래액은 동사의 전체 거래액 중 20% 수준을 차지한다. 따라서 동사는 COVID-19 사태에 따른 온라인 쇼핑 거래액 폭등으로 직접적인 수혜를 받는 중이다.
배달 음식 수요 증가도 동사의 실적 성장 주요 포인트다. 통계청에 따르면 ‘배달의 민족’, ‘요기요’, ‘배달통’ 등 ‘19년 온라인 음식서비스 거래액은 9.7조원으로 전 년대비 84.9% 증가했다. 최근에는 COVID-19 사태에 따라 외출을 자제하는 사 람들이 늘고 재택 근무가 증가하면서 온라인 배달 음식 거래액이 더욱 크게 증가 하고 있다. 2월 24일~3월 8일 ‘배달의 민족’ 주문 건수는 지난달보다 8.4% 증가 했으며, ‘요기요’의 2월 10일~3월 8일 카페/디저트 주문 건수는 지난달보다 18% 이상 증가했다. 동사는 두 기업 모두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둘의 합산 국내 M/S 는 90% 수준에 달한다. 결론적으로 배달 음식 수요 증가에 따라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되며, COVID-19 사태가 장기화될수록 반사 수혜를 받을 전망이다.
거래액 역대 최대치 기록 중, 1Q20 창립사상 최대실적 기록할 전망
동사의 1Q20 연결 매출액은 1,375 억원(+27.1% YoY), 영업이익은 99 억원 (+88.3% YoY)으로 창립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2 월은 일반적으로 연중 거래액이 적게 나오는 달이다. 올해는 다르다. ‘19 년 2 월 거래 액은 1.3 조원 수준이었으나, COVID-19 효과로 올해 2 월 거래액은 2 조원으로 역대 거래액 중 최대치를 기록했다. COVID-19 사태 장기화로 3 월 역시 거래액 2 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고객사 대비 높은 수수료율을 부과하는 글로벌 해외 고객사의 지속적인 확대도 실적 성장세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1,000원 유지
목표주가 31,000원을 유지한다. 동사의 사업은 외형 즉, 거래액과 매출액 성장이 중요므로 목표주가 산출은 PSR을 사용했으며, ‘20년 예상 SPS 24,814원에 ‘15~’18년 평균 PSR 1.25배를 적용하여 산출했다. 언택트(Untact) 소비 증가로 온라인 시장은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동사는 온라인 쇼핑 시장 성장에 직 접적인 수혜를 받는 국내 M/S 1등 종합결제사업자다. COVID-19에 따른 반사 수 혜 및 지속적인 글로벌 고객사 확보로 외형 성장은 기정사실이다. ‘19년 8.6%였 던 매출성장률은 올해 21.3%로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투자의견 Buy를 유지한다
출처 http://bit.ly/2wgE6C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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