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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쉽고 간단하게 자전거 타이어 교체하는 방법

by 옴썬a 2022. 12.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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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타이어가 펑크나면 발이 묶일 수 있지만, 타이어를 직접 교체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보통 이것은 타이어 내부의 튜브를 교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타이어가 많이 손상되거나 마모된 경우에는 새 타이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를 교체하기 전에 빼야 합니다. 그런 다음 필요에 따라 튜브와 타이어를 교체하십시오. 마지막으로, 타이어를 바퀴에 다시 넣습니다.

 

바퀴를 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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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이 위를 향하도록 자전거를 옆으로 눕히세요. 자전거가 똑바로 선 상태에서는 넘어지기 때문에 타이어를 분리할 수 없습니다. 체인 측(구동 측)은 항상 위쪽을 향해야 손상되지 않습니다.

또한 자전거를 핸들바에 올려놓고 뒤집을 수도 있습니다. 핸들 바나 시트가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뒤집기를 싫어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 다른 옵션으로는 작업 중에 자전거를 고정할 수 있는 직립 자전거 스탠드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자전거 가게나 온라인에서 이러한 매대를 찾을 수 있다. 또한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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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바퀴를 분리할 때는 기어를 가장 작은 링으로 조정하십시오. 보통은 이게 아우터 기어예요. 체인을 이 작은 외측 기어로 설정하면 리어 타이어를 쉽게 탈거할 수 있습니다.

앞 타이어를 탈거할 때는 기어를 조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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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에 퀵 릴리즈 레버가 있는 경우 퀵 릴리즈 레버를 열고 분리합니다. 자전거 바퀴 중앙에 있는 퀵 릴리즈 레버를 찾습니다. 레버를 끌어올린 후 180도 돌려 느슨하게 합니다. 액슬에서 레버를 탈거하여 한쪽에 두십시오.

퀵 릴리즈 레버를 180도 돌려도 떨어지지 않으면 퀵 릴리즈 레버를 분리할 수 있을 때까지 돌립니다.

자전거 타이어를 분리하는 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자전거 설명서나 제조사 웹사이트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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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 릴리즈 레버가 없는 경우 렌치를 사용하여 너트를 푸십시오. 렌치를 너트에 걸고 돌려 느슨하게 합니다. 너트가 떨어질 때까지 계속 돌려라. 자전거 양쪽에 있는 휠 너트를 탈거하십시오.

너트가 풀리지 않으면 WD-40이나 쿠킹스프레이를 뿌리면 쉽게 풀 수 있습니다.

15mm 렌치는 일반적으로 자전거의 너트를 풀기에 알맞은 크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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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한 경우 브레이크 케이블을 분리하십시오. 대부분의 경우 퀵 릴리스 레버를 열어도 브레이크가 분리됩니다. 사용 중인 모델에 이 기능이 없는 경우 브레이크 캘리퍼를 눌러 케이블을 분리하십시오.

브레이크 분리에 문제가 있는 경우 자전거 설명서 또는 제조업체 웹 사이트를 확인하십시오. 자전거 모델에 따라 사용 방법이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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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에서 휠을 들어 올립니다. 자전거에서 타이어를 지지하는 포크 슬롯에서 타이어를 꺼냅니다. 자전거 타이어를 분리할 때 약간 이동시켜야 할 수도 있습니다.

뒷바퀴를 분리할 경우 자전거 체인을 들어 올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타이어 및 튜브 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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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의 공기를 완전히 빼십시오. 에어 밸브의 캡을 느슨하게 합니다. 완전히 벗겨진 경우 캡을 한쪽에 두십시오. 공기 밸브 유형에 맞는 올바른 절차에 따라 공기를 배출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더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에 슈레이더(미국) 밸브가 있는 경우 렌치와 같은 작은 공구를 사용하여 공기 밸브 내부의 플런저를 눌러 공기를 배출하십시오.

Presta 밸브가 있는 경우 밸브 캡을 풀어서 위로 끌어올려 공기를 방출합니다.

던롭 밸브가 있는 경우 캡을 분리한 다음 에어 밸브를 당겨 공기를 배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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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레버의 둥근 모서리를 타이어의 바깥쪽 모서리 아래에 끼웁니다. 그러면 타이어 가장자리가 튀어나와 프레임에서 분리됩니다. 레버의 다른 한쪽 끝을 스포크 쪽으로 당깁니다. 다음으로 레버의 다른 쪽 끝을 휠 스포크에 걸어 타이어 가장자리가 튀어나오게 합니다.

레버의 다른 한쪽 끝을 스포크에 걸지 않으면 타이어가 제자리로 돌아가 휠 주위에 다시 고정됩니다.

자전거 타이어의 바깥쪽 가장자리는 "비드"라고 불립니다.

자전거 매장, 야외 매장 또는 온라인에서 저렴한 타이어 레버를 찾을 수 있습니다.

숟가락이나 드라이버로 타이어를 제거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타이어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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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둘레를 시계 방향으로 두 번째 타이어 레버를 작동시킨다. 첫 번째 레버 근처에 두 번째 레버를 삽입한 다음 타이어를 위로 누릅니다. 레버를 타이어 둘레에서 시계 방향으로 움직이면서 타이어를 위로 밀어 올립니다. 프레임에서 전체 면이 풀릴 때까지 계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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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안쪽에서 튜브를 꺼냅니다. 타이어 옆면 아래에 손가락을 넣으세요. 튜브를 잡고 빼냅니다. 에어 밸브에 닿으면 휠 프레임의 구멍에 에어 밸브를 밀어 넣은 후 튜브를 분리합니다.

튜브는 폐기하거나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새 자전거 튜브 삽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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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브의 포장을 풀고 더스트 캡, 잠금 링, 밸브 커버를 제거합니다. 튜브가 손상되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펼칩니다. 공기 밸브에 더스트 캡과 잠금 링이 있을 수 있으므로 분리해야 합니다. 타이어에 공기를 넣을 수 있도록 공기 밸브 커버를 풀거나 탈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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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튜브가 모양을 유지하도록 약간 부풀립니다. 타이어에 공기를 넣으면 튜브를 설치할 때 튜브가 끼이거나 구부러지거나 꼬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새 튜브를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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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내벽에 펑크가 났는지 검사합니다. , 가시, 유리 조각과 같이 타이어에 구멍이 났을 수 있는 날카로운 물체를 찾습니다. , 천 또는 장갑 낀 손가락을 사용하여 타이어 표면을 확인합니다.

타이어에 뭔가 끼인 것을 발견하면, 타이어에 패치를 붙일 예정이라면 그것을 제거해 주세요.

펑크 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새 튜브를 자전거 타이어 안에 넣지 마세요. 타이어에 가시나 못 같은 것이 박히면 새 튜브에 구멍이 뚫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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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브를 타이어 안쪽에 놓으십시오. 튜브를 손가락으로 타이어 안으로 밀어 넣습니다. 튜브는 타이어의 모양을 따라야 합니다. 튜브에 구부러지거나 비틀리거나 꼬인 부분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진행하기 전에 튜브 전체가 타이어 안에 있어야 합니다. 튜브를 완전히 안으로 넣는 데 문제가 있으면 튜브를 꺼내서 다시 시작하세요. 당신은 그것이 모양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공기를 조금 빼야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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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를 수리할 수 없거나 트레드가 마모된 경우에만 새 타이어 세트를 구입하십시오. 보통 튜브를 교체하는 것만으로 펑크를 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타이어가 수리할 수 없을 정도로 손상된 경우에는 교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큰 부러짐이나 펑크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레드가 마모되거나, 타이어가 건조하게 썩거나, 타이어가 매우 오래된 경우에도 수리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당신은 지역 자전거 가게나 온라인에서 새 타이어 세트를 살 수 있다.

자전거 모델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라벨이 붙어 있는 타이어 세트를 구입해야 합니다. 제조사로부터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타이어는 포장으로 포장되어 판매된다. 통상, 패키지에는 타이어 세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타이어를 교체해야 할 경우 항상 두 타이어를 모두 교체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타이어가 맞지 않아 타이어 중 하나, 특히 오래된 타이어가 펑크 날 위험이 있습니다.

타이어를 자전거에 다시 싣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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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를 한쪽에 있는 휠에 다시 장착합니다. 에어 밸브를 에어 밸브 구멍에 넣습니다. 그런 다음 한쪽에 있는 바깥쪽 테두리를 휠에 맞춥니다. 림을 휠 프레임을 따라 제자리로 다시 밀어 넣습니다.

타이어에 트레드가 어느 방향을 향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화살표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것은 "이동 방향"이라고 불립니다. 타이어에 화살표가 있으면 정면을 향하도록 하십시오. 어떤 타이어는 어느 방향으로든 갈 수 있고 이 화살표가 없습니다.

타이어를 교체할 때 공구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타이어 또는 튜브가 손상되거나 구멍이 날 수 있습니다. 그냥 손가락으로 해.

이전 타이어든 새 타이어든 동일한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휠 프레임에 타이어를 끼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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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 프레임에 타이어 반대쪽을 다시 장착한다. 튜브가 타이어 아래에 완전히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다음으로, 에어 밸브의 한쪽에 손가락을 대고 타이어를 제자리에 밀어 넣습니다. 타이어를 프레임에 밀어 넣으면서 휠 프레임을 돌립니다. 타이어가 프레임 위에 있을 때 타이어의 가장 느슨한 부분이 되는 에어 밸브 위로 마무리합니다.

타이어에 부풀어 오른 부분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 튜브가 뭉쳐 있거나 꼬이거나 꼬여 있을 수 있습니다.

공정의 마지막에 타이어 레버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지만 튜브나 타이어에 구멍이 뚫리지 않도록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타이어를 바퀴에 다시 끼우는 것은 매우 어려울 수 있으며, 특히 새 타이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손으로만 그것을 다시 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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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 밸브 위에 잠금 링이 있는 경우 나사를 조입니다. 일부 튜브는 공기 밸브 위로 내려가는 잠금 링과 함께 제공됩니다. 튜브를 바퀴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잠금 링을 공기 밸브의 나사산에 맞춘 다음 나사를 조입니다.

자전거 튜브에 잠금 링이 없는 경우 이 단계를 건너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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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공기압을 올바른 수준으로 높입니다. 수동 또는 전동 공기 펌프를 사용하여 타이어에 바람을 넣을 수 있습니다. 공기 밸브에 펌프를 장착하고 타이어에 공기를 불어 넣으세요. 타이어가 올바른 공기압 수준에 도달하면 에어 밸브 캡을 씌우십시오.

타이어 벽면에 올바른 공기압 레벨이 표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자전거 사용설명서를 확인하거나 인터넷으로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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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을 자전거에 다시 밀어 넣고 레버 또는 너트를 교체하십시오. 휠을 제자리에 고정하는 포크 슬롯에 다시 끼워 넣습니다. 그런 다음 바퀴를 고정하는 레버 또는 금속 바를 다시 제자리에 밀어 넣습니다. 필요한 경우 렌치를 사용하여 이지 릴리스 레버 또는 너트를 조입니다. 자전거에 Easy Release 레버가 있으면 닫습니다.

뒷바퀴를 고쳤다면 체인을 들어올려 다시 장착해야 합니다.

휠이 자유롭게 회전하는지 점검한다.

 

6

브레이크가 여전히 분리되면 다시 연결하십시오. 캘리퍼를 다시 누르고 브레이크를 제자리에 밀어 넣습니다. 브레이크를 밟아 휠을 단단히 조입니다.

자전거를 타기 전에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다시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