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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레시피의 저작권 방법

by 옴썬a 2022. 12.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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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모든 레시피가 한 곳에 모이고, 엄마나 할머니의 레시피 컬렉션을 모았으니, 그걸 지키고 싶은 거죠. 아마도 여러분은 단지 상자나 파일에 쓰여진 종이나 카드를 보호하는 것 이상을 생각하고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당신은 당신이 출판하기 전에 당신의 개별 조리법, 혹은 심지어 당신의 컬렉션 전체를 특허 또는 저작권을 갖는 것을 고려했을 것이다. 몇 가지 절차로 자산을 보호할 수 있는 법적 방법이 있습니다.

 

 

레시피 저작권 고려

 

가장 쉬운 형태의 기본 보호는 저작권을 고려하십시오. 이 방법이 가장 쉽고 저렴한 방법입니다. 무엇이 저작권을 가질 수 있는가, 그렇지 않은가? 할 수 있거나 해야만 하는 일의 미로를 어떻게 통과할까? 진정해요, 쉬워요.

"저작권법은 단순한 재료 목록인 레시피를 보호하지 않습니다. 또한 조제식, 화합물 또는 처방전에서 발견되는 성분 목록과 같은 다른 단순한 성분 목록도 보호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저작권 보호는 레시피나 공식 또는 요리책과 같이 레시피의 조합에 수반되는 상당한 문학적 표현(: 설명, 설명 또는 삽화)으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원작자만이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다. '오리지널'은 작가가 기존 작품을 베끼지 않고 자신의 지적 노력으로 작품을 제작했다는 뜻이다.

저작권은 원작의 저자 및 합법적인 승계인에게만 적용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슈로브 화요일 저녁 식사에 대한 당신의 할머니의 레시피는 그녀만의 저작권이 있다. 복사본 소유권과 별개로 저작권 소유권을 상속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을 청구할 수 있는 사용자"를 참조하십시오.

레시피 또는 컬렉션의 이름은 저작권을 가질 수 없습니다. 해당 국가에서 필요한 규칙을 준수하면 상표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출판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저작권 보호는 저자의 국적이나 거주지에 관계없이 미발표 저작물에 대해 가능하다.

저작권 소유권은 창작자의 새로운 작품이 유형적인 형태로 처음 기록되는 순간부터 자유롭고 자동적이다. 미국에서 저작권 소유권 등록은 강제할 때까지 필요하지 않습니다.

 

작업의 배포 및 라이센스 부여 방법을 선택합니다. 자신의 원본 저작물을 "자체 복사"할 수 있으며, 저작물을 복제하거나 배포할 경우 다른 사람이 가질 수 있는 권리를 결정합니다.

저작권 기호 © 뒤에 "All Rights Reserved"(모든 권리 예약됨) 또는 "Some Rights Reserved"(일부 권리 예약됨)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에서는, 그 메카니즘을 사용해 권리의 일부 또는 전체에 라이센스를 부여하고 싶은 경우, 직접 실시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의 하단을 보면, 또는 Wiki 페이지에 그 문구가 표시됩니다. Creative Commons에서 커스텀 저작권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가장 좋은 점은 웹 사이트에 올리거나 페이지에 쓰는 데 필요한 코딩과 프로그래밍을 모두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료입니다. 그것은 수백 달러의 비용이 들지 않으며 특허와 같은 변호사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저작권 고지(저작권 기호 ©, 날짜 및 소유자 식별) 1989년부터 미국에서 완전히 선택 사항으로 지정되었으며 "저작물"에만 적용됩니다. 출판되지 않은 창작물의 원본은 모두 장소, 시기 및 기타 상황에 따라 몇 년 동안 저작권이 자동적으로 부여됩니다.

 

레시피 특허 취득 검토

 

귀하의 상황에 특허법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귀하의 레시피와 특허출원의 이에 대응하는 공개가 미국 특허보호의 특정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이 모든 질문에 ''라고 대답할 수 있다면, 다른 모든 요소가 합치한다면 특허를 받을 수 있는 발명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발명은 특허를 받을 수 있는 주제인가? 재료의 공정, 기계, 제조 또는 구성입니까? 예를 들어 레시피는 독특하고 새로운 구성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발명은 유용합니까? 실제로 기능적인 것에 적용되어 구체적이고 실질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용도가 있는가? 이것은 보통 레시피 특허에서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 발명은 참신합니까? 새 거예요? "Prior art"에는 출원일 현재 전 세계 모든 출판물에 공개되거나 공공장소에서 사용된 적이 있는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일부 국가(: 미국)는 발명자가 공공장소에서 사용하거나 판매한 후 필수 출원 전에 1년의 유예 기간을 부여하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습니다. 1년 이상 전에 그 레시피로 상품을 판매하거나 제공했다면, 그것은 법적으로 특허를 얻기 위한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그 발명은 명백하지 않은가? 기존 발명의 변형인가요, 아니면 새로운 발명의 조합인가요? 이러한 변화 또는 조합은 모든 선행 기술에 근거하여 "관련 기술의 일반적인 기술 중 하나에 의해 명백하게 나타날 수 있는가? "

 

35 USC § 101에 따라 정의된 특허에 대해 자세히 읽어보십시오. 「물질의 새롭고 유용한 프로세스, 기계, 제조, 구성, 또는 그 새롭고 유용한 개선을 발명 또는 발견하는 자는, 이 권리의 조건 및 요건을 조건으로 하여, 그 특허를 취득할 수 있다」라고 기술되어 있다. [5] 당신은 분명히 새로운 것이 아닌 것에 시간과 돈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 변호사를 고용하고 특허 검색을 해야 한다. 그리고 특허 출원 후 승인 또는 거부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이는 비용이 많이 들고 오랜 시간이 걸리는 과정입니다.

레시피가 새롭고 독특한 모양이나 외관을 갖게 된다면 "디자인 특허"를 고려하는 것도 좋습니다.

 

상표로 레시피를 등록하는 것이 현명할까요, 아니면 특허를 내는 것이 현명할까요? 특허와 비교하여 상표의 유효기간은 얼마나 됩니까?

 

더 현명한 선택은 당신이 왜 이것을 하기를 원하는지에 달려있다. 상표는 "기호, 이름, 단어, 로고, 디자인"에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조리법의 이름을 보호하고 싶다면 그것을 사용하십시오. 특허는 레시피 자체를 커버할 수 있지만, 그 레시피는 분명히 독창적이어야 합니다(예를 들어 새로운 토마토 수프를 특허받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레시피가 재현될 수 있도록 기술해야 합니다(그 결과 나온 요리를 판매하는 것이 불법이 되더라도). 상표는 10년간 유효하며 무기한 갱신할 수 있습니다. 특허는 20년간 유효하지만 정기(최대 연회비)를 지불하지 않으면 더 빨리 소멸될 수 있습니다.

 

상표와 영업 비밀은 상업 등록에 더 가깝습니다. 최종 제품을 다른 사람이 다시 설계하고 사용하는 것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은 아닙니다. 상표는 미국 법률에 따라 상업상 또는 상품과 관련된 브랜드를 말합니다. 등록은 완전히 옵션입니다. , 1개 이상의 미국 주 또는 미국 특허청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는 다른 상표법이 있습니다.

영업비밀이란 비밀유지 절차를 밟은 경쟁사 정보(비밀유지 계약, 비밀유지 표시, 보안보관 등)를 말합니다. 제품을 일반에 판매하면 누구나 원하는 모든 영업 비밀을 법적으로 역설계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특허 또는 상표를 법적으로 침해할 수 없습니다.

특허는 보통 최초 출원일로부터 20년 또는 유지보수 비용을 지불하지 않을 경우 더 빨리 만료됩니다. 그 발명이 실질적으로 새로운 발명으로 갱신되지 않는 한, 그 갱신에 따라서는 특허권은 소멸된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