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굳은 매니큐어 아세톤으로 원상 복구하는 방법

by 옴썬a 2020. 6. 23.
728x90

오래되고, 굳고, 말라버린 매니큐어를 되살리는 방법이 몇 가지 있다. 아세톤이 보통 가장 효과가 좋다. 대부분의 매니큐어에 들어있는 유효 성분이기 때문이다. 아세톤이 없을 때는 매니큐어 희석제나 리무버를 사용한다. 때로는 두 손으로 병을 잡고 비비면 굳은 매니큐어가 풀어진다.

 

아세톤 사용하기


1 미용 용품점에서 아세톤을 구입한다. 대부분의 미용 용품점에서 아세톤을 판매하고 있다. 약국에서도 미용 용품을 판매한다. 아세톤을 용기에 몇 방울을 떨어뜨린다.
아세톤은 산성이므로 부식되지 않는 용기가 필요하다. 플라스틱은 피한다. 대신 유리잔을 사용한다. 양주잔이 괜찮다. 다시 사용하기 전에 잘 세척한다.

2 아세톤과 오렌지 오일을 섞는다. 동량의 오렌지 오일을 아세톤을 넣는다. 두 가지를 잘 섞는다.


3 브러시를 아세톤으로 씻는다. 브러시를 아세톤에 넣고 휘젓는다. 브러시에 붙어있는 매니큐어 덩어리가 떨어져 나오고 풀어지기 시작한다. 브러시가 깨끗해질 때까지 휘젓는다. 떨어지지 않는 매니큐어 덩어리가 있을 때는 종이 타월로 제거한다.

4 브러시를 다시 병에 넣는다. 브러시는 이제 아세톤에 푹 젖어 있는 상태이다. 브러시를 다시 병에 넣는다. 뚜껑을 다시 닫고 병을 살짝 흔든다. 브러시에 묻은 아세톤에 나머지 매니큐어가 풀어져 새것 같이 된다.

 

다른 방법 사용하기


1 매니큐어 희석제를 사용한다. 매니큐어 희석제는 미용 용품점과 백화점에서 판매된다. 한 번에 매니큐어 희석제를 한 방울 떨어뜨린다. 이렇게 하면 매니큐어가 너무 묽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한 방울 넣고, 병을 단단히 닫고, 두 손으로 잡고 비빈다. 매니큐어가 원하는 만큼 묽어졌는지 확인한다.
매니큐어가 원하는 만큼 묽어지지 않았다면 매니큐어 희석제를 넣고 반복한다. 매니큐어가 새것처럼 묽고 촉촉해질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한다.
전문가 팁/ 네일 블로거
알고 있었는가? 매니큐어 리무버는 매니큐어를 분해하는 아세톤이 들어있고, 매니큐어 희석제는 매니큐어의 농도를 복구하여 다시 유동체로 만드는 화학성분이 들어있다. 매니큐어에 무언가를 섞기 전에 매니큐어 희석제가 있는지 확인한다.

2 두 손으로 병을 잡고 비빈다. 약간 굳은 매니큐어만 병을 두 손으로 잡고 비비면 다시 풀어질 수 있다. 한 번 병을 뒤집어 매니큐어가 다시 고르게 퍼지게 한다. 그 다음 두 손바닥 사이에 병을 놓는다.
손바닥으로 병을 비빈다. 이렇게 하면 굳은 매니큐어가 풀어진다.
이 방법이 방법이 효과가 없을 때는 다른 방법을 사용한다.

3 매니큐어에 매니큐어 리무버를 넣는다. 매니큐어 리무버에는 아세톤이 들어있다. 아세톤이 없을 때는 매니큐어 리무버를 몇 방울 떨어뜨린다. 매니큐어 리무버가 거의 떨어졌을 때 사용하면 특히 좋은 방법이다.
스포이드로 매니큐어 리무버를 한 번에 한 방울씩 넣고 사이사이 매니큐어 병을 흔든다. 매니큐어를 알맞게 묽게 만들기 위해 필요한 만큼 매니큐어 리무버를 넣는다.

 

매니큐어가 마르는 것을 방지하기


1 2년 지난 매니큐어는 버린다. 굳은 매니큐어가 2년 이상된 경우에는 다시 묽게 만들기 힘들다. 이런 매니큐어는 유효 기간이 한참 지나서 다시 사용할 수 없다.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오래된 매니큐어를 버린다.

2 매니큐어를 올바르게 보관한다. 매니큐어는 올바르게 보관하면 더 오래 간다. 집안의 서늘하고 건조한 장소에 보관해야 한다. 직사광선을 피한다.

3 냉장고에 매니큐어를 보관하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냉장고에 매니큐어를 보관한다. 별로 좋은 생각이 아니다. 매니큐어의 화학 성분이 변질되어 더 빨리 마른다.

경고


이 방법들 중 일부는 매니큐어의 재료나 농도 때문에 효과가 없을 수도 있다.
이 방법들을 사용할 때 주의를 기울인다. 어린이는 부모님이나 보호자에게 도와달라고 부탁한다.

출처 wikih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