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끄러운 부위에 털이 나나요? 당신이 원하는 정도 이상으로 굵게 자라나요? 원치 않는 그리고 지나치게 많은 양의 털로 고민하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겁니다. 다리처럼 보통 털이 많이 나는 부위도 있지만 얼굴이나 등처럼 흔치 않은 부위에 털이나는 경우도 있어요. 이를 위한 치료법, 해결 방법, 자연 치유법을 사용하면 털이 성장하는 것을 줄일 수 있어요.
전통적인 방법 사용하기
1
왁싱을 받으세요. 왁싱은 고통스러울 수 있지만 몸의 털을 꽤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어요. 털이 모낭으로부터 제거되기 때문에 털이 다시 자라날 때는 보다 가늘고 얇으며 느리게 자라납니다. 왁스를 구매하여 집에서 해볼 수도 있고 스파나 살롱에 가서 전문적인 왁싱 시술을 받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왁스에는 두 가지 다른 종류가 있습니다. 왁싱을 집에서 한다면 얼굴, 겨드랑이, 비키니 입는 부분처럼 예민한 부위를 하드 왁싱하도록 하세요. 소프트 왁싱은 다리, 등, 가슴, 그리고 팔처럼 보다 큰 영역에 사용하도록 하세요. 구매 후 전자레인지에 데운 뒤 스트립을 벗겨 사용하는 왁스는 보통 아무 큰 소매업체에서나 구할 수 있어요. 왁스를 녹이기 귀찮다면 이미 사용하도록 준비된 왁스스트립을 구매해도 됩니다.
왁싱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는 2주에 한 번만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 사이에 털이 자라도록 두어야 한다는 겁니다. 처음에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문제되는 부분은 시간이 지날수록 털의 성장을 충분히 막아줘야 알아차리기 어렵습니다.
2
그 부위를 면도하세요. 털이 아직도 많이 자라는 것 같다고 생각된다면 그냥 털을 밀어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털을 밀면 다시 자랄 때 더 굵고 빠르게 자란다는 잘못된 상식이 아직도 남아있지만 이를 뒷받침하는 과학적 증거는 없습니다. 다른 방법을 이용해 털을 제거하기 전까지는 면도를 통해 털의 양을 줄일 수는 있습니다.
이 방법은 피부에 자극을 줍니다. 충분한 양의 면도 크림을 바르거나 비누거품을 내서 면도하세요. 그래야 털 모낭을 이완시키고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제모제 크림을 사용하세요. 제모제 크림는 털을 녹이는 화학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크림은 악취가 나며 피부에 바르면 따갑습니다. 하지만 최근 많은 변화로 인해 개선되어 보다 편안하고 쾌적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Nair 제품 같은 이런 크림은 피부 위의 털을 녹입니다. 왁싱을 했을 때보다 털이 빨리 자라나긴하지만 크림의 표백 성분으로인해 털이 더 가늘고 얇게 납니다.
이 방법은 왁싱보다 덜 아프고 면도보다 피부에 자극을 덜 줍니다.
얼굴이나 비키니 입는 부위 또는 다리처럼 몸의 특정 부위를 위해 만들어진 제품도 있습니다.
자연적인 방법으로 털 성장 막기
1
스피어민트 차를 마시세요. 연구결과에 의하면 스피어민트 차가 여성의 혈중 안드로젠 수치를 줄여준다 합니다. 안드로겐은 남성 호르몬으로 과다한 털 성장의 주요 원인입니다. 스피어민트 차를 구입하거나 신선한 스피어민트 잎을 사보세요. 몇 주 동안 하루에 두 번씩 차를 마셔 털의 성장을 막아보세요.
2
콩 가공제품을 많이 섭취하세요. 콩은 섭취되면 몸에서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콩 가공제품은 털 성장량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풋콩, 두유, 또는 콩 버거 같은 음식들을 매일 당신의 식단에 추가해보세요. 시간이 지날수록 털의 성장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3
병아리콩 가루와 응유를 만들어 보세요. 몸에 보이는 털의 양을 줄이려면 베산(Besan)이라 알려진 병아리콩 가루와 응유를 사용해보세요. 한 테이블스푼과 손가락 정도 양의 강황을 넣고, 한 테이블스푼의 응유와 잘 섞으세요. 적절한 양의 물을 넣고 걸죽한 반죽을 만드세요. 피부에 대고 마사지하세요. 마를 때까지 두세요. 그런 뒤 얼굴에 부드럽게 문지르세요. 하루에 한 번 하면 얼굴에 보이는 털의 양을 줄여줄 겁니다.
물 대신에 요거트나 걸죽한 크림을 사용해도 됩니다. 혼합물이 더 걸죽해질 겁니다. 같은 방식으로 몸에 적용하세요. 유제품 안에 있는 영양소가 털의 성장을 더 잘 막아줄 겁니다.
4
집에서 왁스를 만들어 보세요. 테이블스푼 한 숟가락의 꿀과 각 테이블스푼 한 숟가락만큼의 설탕과 레몬주스를 넣고 섞으세요. 혼합물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3분 동안 데우세요. 또는 왁스 같은 걸죽한 성분이 될 때까지 데우세요. 피부에 화상을 입히지 않는 정도가 될 때까지 식히세요. 피부 부위를 옥수수전분이나 밀가루로 톡톡 쳐서 혼합물이 털에 잘 붙게 만드세요. 그런 뒤, 그 부위를 왁스용 막대나 버터 자르는 칼을 이용해 털이 자라나는 방향으로 혼합물을 발라주세요. 그 위에 천을 대고 꾹 누르세요. 털이 자라는 방향의 반대방향으로 천을 잡아당기세요. 그 부위 털에 반복하세요. 시간이 지날수록 그 부분에 털이 덜 자랄 것이며 피부가 덜 어둡고 덜 거칠게 될 겁니다.
털이 왁스에 달라붙을 정도로 길게 자라날 때마다 적용하세요. 30일에 한 번정도면 될 겁니다.
혼합물을 사용할 때 화상 입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처음엔 많이 뜨거우니깐 잠시 기다렸다가 적당히 식으면 사용하세요.
피부에 적용 후 피부가 자극되고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를 진정시키기 위한 목욕과 세척제를 준비하세요.
다른 방법 찾기
1
피임약 복용하기. 다모증이나 다낭성난소증후군 같은 증상이 있다면 피임약을 사용하여 털의 성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경우 모두 안드로겐 과량 분출로 인한 증상이기 때문에 피임약이 이 호르몬의 생성을 억제하여 털 성장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겐 양이 감소하면 털 성장이 늦춰지며 예전보다 가늘고 부드러운 털이 날 겁니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털 증상에 대해 의사에게 상담 받아보세요. 이런 증상이 없다면 1차 의료진단으로 처방 받지 않는 한 피임약을 복용하여 털의 양을 줄이려 하지 마세요.
2
전기분해 요법을 받아보세요. 전기분해는 작은 바늘을 모낭에 넣고 전류를 흘리는 절차입니다. 이 전류가 모낭 정도 깊이까지의 털을 손상시켜 그 부위 털이 자라나는 것을 막아줍니다. 보통 작은 범위의 부위를 위한 시술로 쓰입니다. 면적이 넓다면 여러 번 시술도 가능합니다. 자격을 갖춘 전기분해요법 숙련자를 찾아 가세요. 하지만 명심하세요. 이 시술은 돈이 많이 듭니다.
전기분해는 유일하게 영구적인 효과를 내는 시술입니다. 하지만 좀 아플 수 있어요.
다모증이나 다낭성난소증후군을 가지고 있다면 이런 시술이 처음에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결국은 털이 다시 자라날 겁니다.
3
레이저 털 제거 시술을 받아보세요. 레이저 시술은 전기분해보다 더욱 빠르고 덜 고통스러운 시술입니다. 하지만 털이 다시 자라날 수 있습니다. 보통, 4~6주 정도 간격으로 4번에서 6번 정도 시술을 받으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겁니다. 이 시술을 받는 동안 몸에 털 생성량이 줄어듭니다. 피부과 의사와 피부 전문가들은 이러한 시술들을 진행하지만 돈이 많이 듭니다.
레이저 시술을 이용해 특정 부위의 털을 영구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털이 다시 자라나기도 합니다.
4
약용 크림을 사용해보세요. 털의 성장을 막아주는 새로운 약용 크림이나 처방용 크림이 있습니다. Vaniqa 같은 제품들은 여성의 얼굴과 목 주변의 털 생성량을 줄여줍니다. 피부의 자연효소 생성을 막아 털이 자라나는 걸 막습니다. 이 효과로 인해 털이 천천히 자라며 남아 있는 털들을 얇고 가늘게 만들어 줍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그란 엉덩이 만드는 방법│운동│식단│옷 (0) | 2022.05.09 |
---|---|
도끼자국 방지하는 법│꽉 달라붙는 청바지│레깅스│짧은 반바지 (0) | 2022.05.08 |
달콤한음식 줄일수 있는 방법 (0) | 2022.05.06 |
컴퓨터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 (0) | 2021.07.31 |
느린 성능의 컴퓨터를 회복하는 방법 (0) | 2021.0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