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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자동차 사고 배상 청구 방법

by 옴썬a 2021. 5.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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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사고는 일상 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최악의, 그리고 가장 충격적인 사건들 중 하나이다. 운이 좋게도, 만약 여러분과 그 사고에 관련된 다른 모든 사람들이 무사히 살아남는다면, 그 다음 최악의 부분은 보험회사들을 상대하는 것이 될 것이다. 특히 차량을 이전 상태로 되돌리고 싶을 때 차량에 대한 보험 청구를 하는 것은 좌절스럽고 지루한 과정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다행히도, 약간의 정보와 인내심을 가지고, 당신은 당신의 주장을 제기할 수 있을 것이고, 당신의 차를 즉시 수리할 수 있을 것이다.

 


사건 발생 후 즉시 조치 취하기

1
당국에 연락해라. 사고 경위에 따라 당국과 접촉해야 할 겁니다. 당국과 접촉하는 것은 그들이 사고를 기록할 것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그러면서 관련자 전원(증인 포함)의 증언에 따라 사고 경위를 기록하게 된다. 보험회사가 어느 당사자가 주로 손해에 대해 책임이 있는지 판단하기 위해 이 문서를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문서는 필수적이다. 대부분의 경우 경찰을 부르고 싶을 것이다. 주차장에서 접촉사고가 나거나 비슷한 경미한 교통사고의 경우, 사고를 기록할 다른 유형의 법 집행관에게 연락할 수 있을 것이다. 더 심각한 사고가 발생할 경우 응급구조대가 구급대원이나 소방관을 현장에 급파한다. 모든 당사자의 안전과 복지가 보험 관련 청구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2
가능하다면 상대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으십시오. 상대 운전자의 신상명세를 얻는 것은 너의 권리다. 그들에게 당신의 개인적인 세부사항을 알려주는 것도 당신의 의무다. 사고 발생 시 다른 사람이 관련된 경우 다음 사항을 반드시 준수하십시오.
이름
운전면허 번호.
번호판 번호.
보험 정보, 그들이 가지고 있다면.

3
모든 증인의 신상정보를 입수한다. 목격자들의 연락처를 얻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며 청구 과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 사고의 목격자들은 그들이 본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들 모두가 그런 특정한 일을 기꺼이 하려는 것은 아니다. 그들이 말하고 싶지 않다면 그들에게 무례하게 굴지 마라. 대부분의 경우 현장에 남아 있는 증인들이 기꺼이 도울 것이다. 그들의 이름, 전화번호, 주소를 정중하게 물어봐라.

4
사고 현장을 사진으로 찍어라. 사고가 났을 때 카메라나 카메라폰을 들고 다니면 주저하지 말고 사고 현장을 찍어라. 사고 현장을 촬영하는 것은 클레임을 제기할 때 잠재적으로 당신의 사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사진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다. 사고 후 차량의 위치. 차 안에 있던 손상이요 사고가 발생한 거리 또는 장소의 이름.

5
적절한 정보를 수집하십시오. 보험회사에 전화해서 청구하기 전에, 당신은 모든 적절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것은 중요한데, 보험사는 당신이 특정한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청구를 완료할 수 없기 때문이다. 다음을 확인하십시오. 정책 번호. 회사가 사용자의 신원을 확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기타 식별 정보(생년월일 또는 사회 마지막 4개) 사건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내는 중이라면 보험 회사에 전화하는 것을 피하라. 잊지 말고 사건을 문서화하고 즉시 당국에 연락하십시오.

6
추가 손상을 방지하십시오. 당신과 당국이 사고 기록을 작성한 후에, 당신은 더 이상의 피해를 막기 위한 조치를 취하길 원할 것이다. 대부분의 보험사는 보험 가입자가 사고 이후 보험에 가입한 차량이 더 이상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합리적인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여러 번, 당신의 첫 번째 단계는 차량을 더 안전한 장소로 이동시키기 위한 견인차를 준비하는 것이다(필요하다면). 차량이 내부로 습기가 유입될 수 있는 손상을 입었을 경우 방수포나 두꺼운 플라스틱으로 손상 부위를 막아야 한다. 차량을 도난 또는 파손 가능성이 낮은 장소에 보관하거나 배치하십시오.

보험 회사에 문의

1
보험 회사에 전화하십시오. 관계당국에 연락하고 사고를 문서화하는 조치를 취한 후에는 보험회사에 연락해야 한다. 때때로 당신은 당신의 보험사에 따라 1800개의 번호를 통해 회사에 전화를 걸기도 하지만, 당신은 당신의 특정 대리점에 전화해야 할 수도 있다. 아무튼 보험사가 보험금 청구 절차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에 회사와 접촉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험 회사에 전화할 때:
가능한 한 빨리 보험 회사에 전화하십시오. 다치고 입원하지 않는 한 24시간에서 48시간 이내에 전화를 해야 한다. 당신이나 당신 일행의 다른 사람들이 더 이상 위험에 빠지지 않도록 하십시오. 출퇴근 시간에 주요 주간 고속도로 옆에 있는 동안 보험 회사에 전화하지 마십시오. 에이전트 또는 담당자의 통화 내용을 들을 수 있는 환경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에이전트 또는 대리인이 요청하는 모든 정보를 제공하십시오.

2
모르는 중요한 정보를 보험 담당자에게 물어보십시오. 보험사와 통화하는 동안, 앞으로 알아야 할 정보에 대해 그들에게 물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 정보는 당신이 나머지 청구 과정에 대해 정신적으로 준비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그 사건에 대해 책임을 질 것인가?
공제액은 얼마 입니까?
정책의 한계는 무엇인가?

3
조정자와 대화하십시오. 보험 회사에 처음 전화한 후에, 당신은 조정자에게 의뢰될 것이다. 종종 일어나는 일은 당신의 차를 검토할 시간을 정하기 위해 청구서가 접수된 후 며칠 후에 조정자가 당신에게 전화를 할 것이다. 조정자가 자신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그 또는 그녀를 빨리 만날수록, 당신의 청구는 더 빨리 처리될 것이다. 조정자는 당신의 차, 사고 보고서 및 기타 관련 정보를 검사할 것이다. 조정자는 사고의 과실에 대해 결론을 내릴 것이다. 조정자는 차량의 수리 비용 견적을 제공한다. 극히 드물게, 조정자가 당신에게 그 차가 완전한 손실이라는 것을 알려줄 것이다. 이 경우 손실이 보전되면 (손실이 보전되는 경우) 보험사가 차량 교체 비용을 부담하게 된다. 경우에 따라 보험사에서 현장 조정자와 함께 차량을 차체 수리소로 가져오도록 지시할 수 있다. 종종, 이것은 청구 과정을 가속화한다.


청구서 접수 후 관리

1
보험사와 계속 연락하십시오. 조정자와 통화한 후에는 보험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해야 한다. 의사소통을 유지하는 것은 조정자와 보험자가 당신의 청구에 대해 사전 예방적으로 유지하도록 하는 데 핵심이다. 조정자가 당신의 차를 본 후 이틀 후에 보험사에 전화하십시오. 그들에게 너의 청구 현황을 물어봐. 청구 일정을 요청하십시오.

2
공제를 처리할 준비를 해라. 귀하의 차감액은 귀하가 보험사와 무관하게 책임지고 있는 귀하의 차량에 대한 손해액이다. 보험회사와 상담한 후에는 보험금을 지불하거나 공제금을 처리할 준비를 해야 한다. 총손실이 발생할 경우 보험사는 차량 교체 비용에서 공제액을 뺀 수표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대체 비용이 5,000달러이고 공제액이 500달러라면, 보험사는 4,500달러의 수표를 제공할 것이다. 차량이 한정된 손상을 입고 차체 수리소에서 수리할 수 있는 경우, 당신은 차체 수리소에 공제금을 지불해야 하며 보험사는 차체 수리소에 직접 지불하거나 보상해야 한다. 회사마다 정책 및 절차가 다르므로 보험사에 공제액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반드시 문의하십시오.

3
필요하면 당신의 주장을 협상하거나 이의를 제기하십시오. 때때로 조정자는 비현실적이거나 너무 낮은 수리비(또는 교체 비용)의 견적을 제공할 것이다. 이런 경우, 당신은 견적서에 전화를 걸어 이의를 제기하고 보험사와 협상해야 할 것이다. (총손실 시) 자동차 교체 비용이 너무 낮다고 생각되면 해당 지역에서 차량 교체 비용에 대한 3-5가지 예를 제시해야 한다. 당신의 총 자동차와 일치하는 예시를 꼭 찾아라. 자동차 수리 견적서가 너무 낮다고 생각되면, 해당 지역의 여러 차체 수리소에서 수리 견적서를 제공하도록 하십시오. 견적이 확보된 후에는 이를 조정자 또는 보험사에 제출하십시오. 만약 당신이 당신의 보험사와 조정자가 당신을 공정하게 대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의 분쟁을 회사 내의 매니저와 감독관에게 계속하여 확대시키도록 하라.

4
보디샵을 선택해라. 조정자와 만난 지 2일 이내에, 그들은 아마도 당신에게 견적을 제공하고 무엇이 적용되는지 알려줄 것이다. 그쯤 되면 보디 숍을 골라야 할 때가 올 것이다. 바디샵을 선택하는 것은 청구 절차의 중요한 부분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당신의 청구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단계 중 하나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반드시 자동차의 제조사 및 모델을 수리하는 데 능숙한 차체 수리소를 선택하십시오. 당신의 보험사는 그들이 자주 일하는 몇몇 보디샵을 제안할 수도 있다. 하지만 기억해라, 이 가게들 중 하나를 고를 필요는 없다. 당신이 고른 가게와 그들이 하는 일에 당신이 편안함을 느끼도록 하라.

5
모든 비용을 문서화하고 보험사에 제출하십시오. 또한 지출이 발생할 때 모든 비용을 문서화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당신의 보험사가 당신의 사고와 관련된 특정 비용을 부담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중요하다. 이에 따라 경비 추적에 성실하게 임해야 한다. 영수증, 송장 및 견적서의 사본을 보관하십시오. 관련 의료비 청구서 사본을 보관하십시오. 어떤 상황에서는 보험사가 렌터카를 지불할 수도 있다. 당신의 보험사가 당신의 차를 이전하기 위해 견인차를 지불할 수도 있다.